경제·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보건소, 찾아가는 전통시장 건강의 날 운영
3월부터 10월까지 매달 둘째·넷째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3/11 [09: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시보건소(소장 김은태)는 온양온천전통시장 내 힐링카페온에서 오는 3월 12일부터‘찾아가는 전통시장 건강의 날’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건강상담     © 아산투데이

 

아산시보건소는 간호사, 영양사, 취위생사, 운동처방사로 구성된 건강의 날 운영팀을 구성해 불편한 자세로 장시간 작업하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만성질환 조기발견으로 건강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운영방법은 3월부터 10월까지 매달 둘째·넷째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온양온천전통시장 상인 및 전통시장 이용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주요내용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복부둘레 등 건강측정 ▲ 심뇌혈관질환, 금연, 절주, 비만, 영양, 구강 등 건강상담 ▲ 자기건강수치알기, 저염식, 열량표시 확인하기, 생활 속 건강실천, 올바른 칫솔질 교육 등이다.

 

특히, 개인별 건강관리 진단내용을 바탕으로 대사증후군관리사업, 비만교실, 고혈압·당뇨교실, 금연클리닉 등 필요한 프로그램을 연계지원 할 계획이다.

 

아산시보건소 관계자는 “찾아가는 건강서비스로 주민의 건강한 생활 실천 및 만성질환 조기발견 등으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스스로 건강관리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시보건소, 찾아가는 전통시장 건강의 날 운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