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 신창향교에서 놀자’ 향교캠프 운영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2/01 [10: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시 교육분야에서 활동 중인 4개 협동조합이 공동기획하고 주관한 ‘2019년 신창향교에서 놀자’향교캠프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향교캠프에 참가한 유생옷 차림의 학생들      © 아산투데이

 

4개 협동조합은 민들레역사문화연구소협동조합(이사장 민들레), 교육공동체협동조합노리아이(이사장 이명희), 라온교육협동조합(이사장 배소연)과 한국차문화협회아산지부(지부장 김태임)이며 컨소시엄을 맺고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향교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향교캠프는 신창향교에서 1월 19일부터 오는 2월 23일까지 셋째 주, 넷째 주 토요일 운영 중이며 아산시 초등학생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총12명의 학생이 참가하고 있다.

 

지난 19일 첫 캠프에서는 참가 학생이 유생옷 차림으로 과거 시험을 치르는 선비 체험과 다도 및 다과 만들기를 통해 아이들이 예절을 배우고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전통문화의 기본 정신을 심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또 26일 두 번째 캠프는 장승 만들기와 전례놀이 하나인 고두놀이 체험을 했다.

 

향후 캠프는 다양한 전통 복식 입어보기와 쌍륙놀이, 고건축물 알아보기 체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제2차 향교캠프는 3월 중에 참가학생을 모집해 아산시 3개 향교(신창, 영인, 온양)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 신창향교에서 놀자 향교캠프 운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