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우새마을금고, 관내 모범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1/31 [09: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신우새마을금고, 관내 모범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기념촬영     © 아산투데이


 신우새마을금고(이사장 김영식)는 지난 1월 30일 오전 11시 아산시 모종동에 소재한 터미널지점 회의실에서 곽웅기 부이사장과 현장섭 이사를 비롯하여 관내 모범학생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장학금은 회원들에게 추천을 받아 김연우(온양고 2학년) 학생을 비롯한 고등학생 23명과 중학생 2명에게 각각 40만 원씩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 김영식 이사장 인사말     © 아산투데이

 

김영식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아산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꿈나무인 여러분이 있어 든든하며, 학생의 소임과 아들딸의 소임을 다함으로써 부모에게 효도하고 나라의 동량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 장학금을 받고 있는 김연우 학생     © 아산투데이

 

한편 신우새마을금고는 1987년부터 관내 모범학생 787명에게 2억 17백 95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 2019년에는 25명에게 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환원사업으로 어려운 가정에 복지비 지원 및 좀도리(사랑의 쌀) 나누기, 이주여성 한국어교실 등을 운영하며 매년 이익금의 10% 이상을 환원하며 지역민들과 상생하고 있다.

 

신우새마을금고는 1987년부터 30년간 관내 모범학생 765명에게 2억 9백 95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으며 2018년에는 22명에게 8백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신우새마을금고의 환원사업으로는 어려운 가정에 복지지원비 및 좀도리(쌀) 지원과 집수리, 신우산악회, 이주여성 한국어교실 등을 운영하며 매년 이익금 10% 이상을 지역민들에게 환원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우새마을금고, 관내 모범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