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보건소, 2월 2일부터.. 설 연휴 비상진료 및 방역대책반 운영
5일간, 비상진료 의료기관 139개소·약국 97개소 지정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1/28 [13: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시보건소(소장 김은태)는 설 연휴 기간인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비상진료및 방역대책반’을 편성·운영한다.

 

연휴 기간 중 아산충무병원과 현대병원 응급의료기관 응급실을 운영하고, 보건소를 비롯한 의료기관 139개소, 휴일지킴이 약국 97개소를 지정해 진료 공백 없이 시민 건강을 보호하고 불편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설 연휴 비상진료기관과 약국정보는 보건복지콜센터(129), 구급상황관리센터(119), 충남콜센터(120) 및 보건소 비상진료대책상황실(537-3450)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시 홈페이지 및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는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집단 발생, 해외 유입 감염병(메르스, 지카바이러스 등), 홍역, AI 인체감염 관리, 생물테러감염병 등 감염병 발생 대비 감염병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자 비상근무조를 편성·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하고 감염병 발생 감시체계를 강화하는 등 의료서비스 공백 최소화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설 명절 전 해외여행 또는 유행지역 방문 후 발열, 발진 등 홍역 의심증상이 있는 환자는 의료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말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에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보건소, 설 연휴 비상진료 및 방역대책반 운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