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힐링이 필요할 때 만나는 아산의 맛있는 집” 발간
아산 명소 10선 관광정보와 주변 대표 맛집 21곳 소개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1/17 [09: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17일 ‘힐링이 필요할 때 만나는 아산의 맛있는 집’ 책자와 리플릿을 발간했다.

 

▲     © 아산투데이

 

아산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발걸음을 멈추고 먹거리를 통한 힐링이 될 수 있도록 아산 10선 관광정보와 연계해 아산시 대표 맛집 21곳을 소개했다.

 

책자는 아산관광명소 10선 ‘현충사, 은행나무길, 온양온천, 온양민속박물관, 신정호관광지, 환경과학공원, 아산외암마을, 세계꽃식물원, 공세리성당, 영인산자연휴양림’의 풍경 사진과 함께 주변 대표맛집의 메인메뉴의 맛깔스러운 음식 소개 사진을 담았다.

 

▲ 염치정육점식당     © 아산투데이

 

아산 대표맛집으로는 153갈비마을, 그집 감자탕, 황토화로구이, 호텔헤링턴한가람, 현대갈비, 남원월매추어탕, 왕거미식당, 봄이오네, 소나무집,다미정, 종가면옥, 도담불고기, 맷돌손순두부, 홍은이닭지그리, 시골밥상 마고, 흑두부집, 푸른산장, 가마솥 두부명가, 향촌, 옛고을순대국, 참송아지, 종가집 손칼국수, 예가 레스토랑, 농원정, 현대생고기, 둔포막창순대, 염치정육식당, 청와삼대칼국수, 묵은지와 참두부, 숲속장어구이 등 맛집 21곳을 소개했다.

 

시는 아산 대표 맛집 선정에 대해 지난해 8월부터 모집공고를 통해 접수된 음식점에 대한 1차 서류심사, 2차 외부 전문가 현장방문심사로 음식 맛과 위생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엄선했다.

 

‘아산의 맛있는 집’은 아산시 관광안내소, 관공서 민원실 등에 비치해 아산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무료 제공된다.

 

또 아산의 음식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누구나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아산시 홈페이지(맛나드리)에 e-book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숲속장어구이     © 아산투데이

 

시 관계자는 “힐링이 필요할 때 만나는 아산의 맛있는 집에는 좋은 재료를 전통비법으로 만든 소박한 음식에서부터 고슬고슬 잘 지어진 밥과 다양한 재료를 한가득 차린 한정식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와 더불어 스테미너 음식까지 다양하게 담았다며, 맛있는 음식 정보를 통해 관광객과 아산시민 모두가 힐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힐링이 필요할 때 만나는 아산의 맛있는 집 발간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