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 배방남·여의소대, 주택용소방시설 감지기 보급 나서
삼성전자 기증, 화재 취약가구의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 앞장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1/16 [10: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 배방남·여의소대, 주택용소방시설 감지기 보급 기념촬영     © 아산투데이


 아산소방서(서장 이규선) 배방읍남·여의용소방대(대장 홍성만, 여대장 장옥순)는 지난 15일(화) 화재 취약가구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삼성전자로부터 기증받은 주택용소방시설 감지기 보급 사업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주택용소방시설이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말하며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해 2월 5일부터 아파트를 제외한 단독, 연립, 다가구·다세대 등 주택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아산 배방남·여의소대, 주택용소방시설 감지기 보급 나서     © 아산투데이

 

삼성전자는 일산화탄소감지기 100개와 주택화재경보기 200개를 기증, 기증받은 감지기는 배방읍의용소방대원들이 가가호호 방문하여 일산화탄소감지기 1개 주택화재경보기 2개 총3개씩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에 우선 보급·설치하여 주택화재예방에 앞장섰다.

 

전홍식 배방119안전센터장은 “지역의 화재예방과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에 힘써 주신 삼성전자 DS부문 TSP총괄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배방남·여의용소방대에서주택용 소방시설 보급률을 높이기 위한 꾸준한 노력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 배방남·여의소대, 주택용소방시설 감지기 보급 나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