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탕정온샘도서관, 장애인 독서보조기기 설치
시각·청각장애인 모두 자유롭게 이용 가능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8/11/30 [09: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김선옥)이 2018년 공공도서관 장애인 독서보조기기 국고사업의 일환으로 탕정온샘도서관에 장애인 독서보조기기를 설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산시 탕정온샘도서관 독서보조기기      © 아산투데이

 

도서관측에 따르면 2018년 공공도서관 장애인 독서보조기기 국고사업은 아산시립도서관(어린이, 탕정온샘도서관)이 공모사업 시행 도서관으로 선정되며, 국고보조금 및 지방비 예산을 지원받아 2018년 11월 말에 아산시민의 편의를 위해 독서보조기기를 구입, 설치했다.

 

▲높낮이 조절책상      © 아산투데이

 

아산시 탕정온샘도서관에 설치된 독서보조기기는 높낮이 조절 책상(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책상), 화면 확대 소프트웨어(약시 등의 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 음성 출력 소프트웨어(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 낭독 프로그램), 독서 확대기(시각장애인을 위한 돋보기), 음성 확대 기기(청각장애인을 위한 목소리 증폭 기계), 피난 대피 의자(거동이 불편한 이용자를 위한 휠체어) 총 6종이다.

 

탕정온샘도서관 관계자는“앞으로 많은 장애인 이용자들이 도서관을 편안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탕정온샘도서관(041-536-8749) 및 2층 자료실(041-536-8744)로 하면 된다.

 

▲피난 대피의자      © 아산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시 탕정온샘도서관, 장애인 독서보조기기 설치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