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선문대, '꿈을 이루는 수치과'와 MOU 체결
협약에 이어 발전기금 5,000만원도 전달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8/11/29 [18: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아산시 배방읍에 위치한 ‘꿈을 이루는 수치과’(원장 유석민)와 지난 28일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 기념촬영 (좌) 황선조 선문대 총장, (우) 유석민 꿈을 이루는 수치과 원장     © 아산투데이

 

협약식은 선문대 본관 10층 대회의실에서 황선조 총장과 유석민 원장, 최용금 학과장(선문대 치위생학과)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꿈을 이루는 수치과’는 치위생학과의 인턴십 위탁교육과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교직원과 직계가족의 치료를 약속했다. 선문대는 시설 개방, 산학협력 프로그램 구축 등에 합의했다.

 

아울러 ‘꿈을 이루는 수치과’는 이날 선문대에 발전기금 오천만원을 전했다.

 

황선조 총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의료기부 등 선행을 베푸는 수치과와 인연을 맺어 기쁘다”며 “사회에 귀감이 되는 산학협력 사례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협약식 후 관계자 기념촬영 (왼쪽 세 번째부터) 최용금 학과장, 황선조 총장, 유석민 원장     © 아산투데이

 

한편 수치과는 지난 2015년부터 선문대와 인연을 맺고 간호학과와 치위생학과, 한국어교육원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기부해왔다. 2016년부터는 의료보험 혜택이 없는 한국어교육원 유학생을 위해 무료 충치치료와 치아검진 등 의료기부도 진행했다.

 

또한 지난해에는 치위생학과를 대상으로 디지털 3D 치과 위생사 교육을 위한 SSUB(Sunmoon-Su dental clinic union bridge)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시각디자인학과 학생의 작품을 치과에 전시하도록 공간도 마련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선문대, 꿈을 이루는 수치과 MOU 체결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