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갑을장유병원, 주부대학 제 16기 수료식 가져
사회봉사활동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이수... 향 후 다양한 봉사활동 수행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8/11/29 [09: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갑을상사그룹(부회장 박효상)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이사장 박한상)의 갑을장유병원은 지난 28일 갑을장유병원 별관 3층 강당에서 황민환 경영원장 및 임직원, 내빈, 주부대학 수료생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부대학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갑을장유병원은 갑을장유병원 별관 3층 강당에서 황민환(앞줄 좌측 4번째) 경영원장 및 임직원, 내빈, 주부대학 수료생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부대학 제 16기 수료식 진행 후 기념촬영 했다.     © 아산투데이

 

갑을병원으 주부대학은 지역주민들 간의 유대형성과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 대한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의료상식을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이번 학기 수료생들은 3개월의 교육기간 동안 전문의 의료특강, 외부강사초청강의, 노래교실, 사회봉사활동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했다.

 

특히 갑을장유병원은 주부대학 운영을 통해 지난 2005년 1기를 시작으로, 2017년 제 15기까지 총 769명의 졸업생을 배출, 이 날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주부대학 제 16기 55명이 수료했다.

 

졸업생들은 수료식 이후에도 총동창회에서 ▲지역주민과 불우이웃 돕기 ▲정기적인 거리청소 ▲따뜻한 차 제공 등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황민환 갑을장유병원 경영원장은 ”기존 주부대학 졸업생들과 함께 이번 기수들도 앞으로 봉사활동을 통해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하며, “기존 교육프로그램에 더욱 유익한 강의를 보강하여 장유지역 최고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키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갑을장유병원,주부대학 제 16기 수료식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