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시 민선 8기 공약 시민배심원제 운영

최솔 기자 | 기사입력 2022/12/02 [14:57]

아산시 민선 8기 공약 시민배심원제 운영

최솔 기자 | 입력 : 2022/12/02 [14:57]

▲ 1일 민선 8기 아산시 시민배심원단이 첫 회의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아산시     ©아산투데이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민선 8기 공약 심의를 위한 시민배심원제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시민배심원단은 만 18세 이상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성별·나이·지역을 고려해 무작위로 40여명이 선정됐다.

 

선정된 시민배심원단은 총 3회에 걸친 회의를 통해 민선 8기 공약을 검토하게 된다.

 

지난 1일 열린 첫 회의에서는 ▲시민배심원 위촉 ▲매니페스토 운동과 시민배심원 역할 교육 ▲분임 구성 및 분임별 평가안건 선정 등이 진행됐다.

 

오는 15일과 22일 열리는 2차, 3차 회의에서는 공약별 실천 계획 검토와 토의를 통해 공약의 조정 승인 여부와 권고안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시는 향후 배심원단의 권고안을 누리집에 공개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박경귀 시장은 “시정에 깊은 관심을 두고 시민배심원단을 수락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제안해주신 소중한 의견을 적극 수용해 공약사항 추진에 대한 시민 체감도를 높이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 8기 아산시는 총 9개 전략과제에 대한 101개 공약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난 7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2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 대상’에서 선거공약서 분야 최우수상에 선정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