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 마이스터고-보더레이저코리아 산학협력·채용 협약

최솔 기자 | 기사입력 2022/12/01 [15:53]

아산 마이스터고-보더레이저코리아 산학협력·채용 협약

최솔 기자 | 입력 : 2022/12/01 [15:53]

▲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와 ㈜보더레이저코리아가 산학협력·채용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아산교육지원청     ©아산투데이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조동헌)와 ㈜보더레이저코리아(대표 왕만만)는 스마트팩토리 분야 산업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채용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업체 현장 실무 교육 과정 개발 및 운영 ▲교사 신기술 연수 ▲산업체 현장 전문가와 산학 겸임 교사 활동 및 특강 지원 ▲맞춤식 교육, 현장 실습 및 취업에 관한 사항 ▲우수 인재에 대한 채용 약정 등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약정을 통해 매년 2명의 학생을 채용하기로 약속했다.

 

조동헌 교장은 “레이저 장비의 시연을 통해 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협약을 통해 급격히 변화하는 산업 현장의 이런 신기술을 학교 교육에 적절한 시기에 도입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더레이저는 레이저 절단기를 연구·개발·생산하는 국제 기업으로, 보더레이저코리아는 JINAN BODOR CNC MACHINE Co.,LTD.에서 출자 설립한 첫 한국 자회사다. 2016년 한국 시장에 진출해 고품질 파이버 레이저 절단기 장비 판매와 사후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최초 스마트팩토리 분야 마이스터 고교로 올 3월 문을 연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는 그동안 ㈜실크로드시앤티, 케이씨글라스㈜, ㈜에이티이엔지, ㈜삼영기계, ㈜스타스테크, 지멘스, Festo korea 등 다수의 기업과 올해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