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향대, 캄보디아 국공립 청소년센터 역량강화사업 ‘첫 발’
현지 국공립 청소년센터 6개소에 봉사단 파견
청소년 권리 옹호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
글로벌 사회적 가치 실현 및 SDGs 달성 노력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2/05/12 [22: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캄보디아 국공립 청소년센터 역량 강화 프로젝트 봉사단’이 캄보디아 현지 봉사활동 시작을 기념해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선문대    © 아산투데이

 

 순천향대(총장 김승우) 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유병욱)가 ‘캄보디아 국공립 청소년센터 역량 강화 프로젝트 봉사단’ 사업 용역 수행기관으로서 현지 국공립 청소년센터 6개소를 대상으로 봉사단을 파견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해외봉사단 파견사업 중 ‘프로젝트 봉사단’은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중장기 국제협력 성과 달성을 목표로 하는 팀제 프로젝트형 사업이다.

 

▲ ‘캄보디아 국공립 청소년센터 역량 강화 프로젝트 봉사단’이 현지적응교육 입교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순천향대    © 아산투데이

 

이번 ‘캄보디아 국공립 청소년센터 역량 강화 프로젝트’는 순천향대 국제개발협력센터가 사업수행기관으로 참여해 캄보디아 내 청소년 권리 옹호를 위한 건강한 지역사회 구현을 목표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참여한 봉사단원은 2022년 12월 말까지 현장에서 활동 예정이다.

 

사업의 주요 내용은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운영 지원 역량 강화 △지속 가능한 청소년센터 운영을 위한 전략 수립 △지역사회 연계협력 시스템 구축 △청소년센터 운영 지원 등이다.

 

컴퓨터교육, 청소년 역량 개발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14명의 단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강사 부족, 운영 프로그램 제한, 예산 부족, 지역 홍보 부족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지 6개 지역(껀달(Kandal), 따께오(Takeo), 깜뽕츠낭(Kampong Chhnang), 깜뽕짬(Kampong Cham), 깜뽕톰(Kampong Thom), 시엠립(Siem Reap)) 청소년센터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국제협력 증진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PM을 맡은 김민 교수(청소년교육상담학과)는 “6곳의 캄보디아 국공립 청소년센터를 거점으로 현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라며 “현지 청소년센터의 발전을 통해 양국의 관계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KOICA 해외봉사사업실 강황욱 실장은 “봉사단원은 프로젝트 봉사단 사업에 참여해 SDGs 달성에 기여하고 개인의 전문 역량도 강화할 좋은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우즈베키스탄 유아교육 전문가 역량강화사업 ▲개도국 개발 협력 인재 양성사업 ▲우즈베키스탄의 기술기반 창업촉진센터 역량강화사업 ▲이종욱 펠로우십 학위과정 등의 국제개발 협력사업 을 수행하고 있으며, 글로벌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캄보디아 국공립 청소년센터 역량강화사업,순천향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