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아산시미래장학회, 상반기 장학금 지원 및 장학사업 신청
상반기 약 200명 2차 장학금 지급 예정...6.3일까지 신청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2/05/11 [09: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재단법인 아산시미래장학회(이사장 홍승덕)가 지난 4월 성적우수 및 특기장학생 199명에게 2억 5천여만 원의 장학금 1차 지급에 이어, 3개 분야의 장학금 지원과 3개 분야의 장학사업을 통한 약 200명의 학생들에게 총 2억 9천여 만원의 장학금 2차 지급을 상반기에 실시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아산시(읍·면·동), 관내 학교, 아산시청소년지원센터, 충남인재육성재단 등과 협력하여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가정의 자녀를 위한 희망장학금, 긴급복지가 필요한 가정의 자녀를 위한 SOS장학금,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푸른꿈 장학금 등 각종 위기에 처한 학생들에게 계속해서 학업에 임하고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통한 지원 계획이다.

 

또한, 예체능 분야의 사회배려계층 아이들을 장려하기 위한 재능키움 멘토링 장학사업, 대학(원)생 재능나눔 장학사업, 4차산업 인재 육성 장학사업을 통해 학생들 개인의 재능과 역량 계발은 물론, 자신의 재능을 이웃과 나누며 이를 통해 지역발전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해당 장학금 지원 및 장학사업 신청은 6월 3일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미래장학회 홈페이지(http://www.asanmirae.or.kr)를 확인하거나 미래장학회 사무국으로 문의(전화 041-539-6675)하면 된다.

 

한편 (재)아산시미래장학회는 2006년도 설립 이후 2021년도까지 총 5965명에게 97여 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매달 커피 한 잔 값으로 미래세대인 아산시 청소년들의 등불이 되어줄 수 있도록 시민 누구나 1인 1계좌 갖기 운동(CMS 소액기부)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