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향대, ㈜에이티이엔지와 인재 양성 업무협약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융복합 기술인재 양성에 협력
후학양성을 위한 대학발전기금도 약정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2/05/02 [22:3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순천향대 창의라이프대학 유성용 학장(오른쪽)과 ㈜에이티이엔지 강현규 대표(왼쪽)가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순천향대   © 아산투데이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 창의라이프대학(학장 유성용)은 2일, 교내 대학본부 3층 회의실에서 ㈜에이티이엔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창의라이프대학이 스마트팩토리 분야 첨단 기업과 손잡고 산학협력을 활성화하자는 차원에서 이뤄졌으며, 창의라이프대학 소속 학과교육 프로그램 기획·운영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기업의 학과 참여 수요발굴과 산학협력 역량 강화의 취지가 담겨있다고 대학관계자는 전했다.

 

이날 협약식은 대학 측에서 창의라이프대학 유성용 학장을 비롯한 김현수 평생교육학부장, 임상호 스마트팩토리공학과 교수와 기업에서는 강현규 대표이사, 홍재일 정밀사업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은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지원체계 구축 ▲4차 산업혁명 융복합 기술인재 양성 ▲계약학과 참여수요 발굴·홍보 ▲산학협력 인력 기술자원 지원·활용 ▲후학 양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 등이 주요 내용이다.

 

유성용 창의라이프대학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업 경쟁력은 높이고 인재 양성의 공동 이익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관계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우리 대학은 일학습 병행을 전문으로 수행하는 교육기관으로서 기업과 협력해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 실무에 바로 적용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현규 ㈜에이티이엔지 대표는 “평소 갖고 있던 기업 경영 철학을 순천향대와 함께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협약의 내용을 충실히 실천하고 향후, 좋은 결실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강현규 ㈜에이티이엔지 대표이사(왼쪽)가 유성용 창의라이프대학장(오른쪽)에게 후학 양성을 위한 대학발전기금 납부를 약정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아산투데이

 

앞서, 강현규 ㈜에이티이엔지 대표이사는 후학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대학발전기금을 약정했다.

 

한편, ㈜에이티이엔지는 2015년 9월 설립되어 반도체 공정용 물류설비 제조, 2차전지 사업, 대기업 대상 정밀부품가공, 항공 훈련기 등에 핵심부품을 공급하는 방산 사업 참여 첨단 강소기업으로 급성장해 왔으며, 2020년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 백만 불 수출탑 달성에 이어 2021년 충남 유망 중소기업 선정, 2022년 기술혁신중소기업(Inno-Biz) 인증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에이티이엔지,순천향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