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향대, ‘입주기업 제품 고객검증데이’ 개최
재학생 고객검증단 통한 교내 입주기업 제품개선 도모..주류시장 진출의 발판 제공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2/04/26 [21: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순천향대 Co-Working Space에서 진행된 ‘입주기업 제품 고객검증데이’에 참여한 ㈜한도라지 이봉선 대표가 재학생 고객검증단과 FGI를 시행하고 있다  /사진=순천향대   © 아산투데이

 

 순천향대(총장 김승우) RGB CAMPUS 사업단(단장 서창수)은 교내 Co-Working Space에서 ‘입주기업 제품 고객검증데이’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고객검증데이는 RGB CAMPUS 사업단에서 지원하는 입주기업과 재학생 간 소통 프로그램의 하나로 재학생에게 입주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입주기업의 성공적인 주류시장 진입 발판 마련을 위해 제품 사용 고객검증단 집중 인터뷰(FGI)가 진행됐다.

 

고객검증단은 재학생 12명과 외부전문가 12명 등 총 24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기업의 제품을 사전에 시식·시음하고 제품별 맞춤 설계된 설문지 작성과 전문 시장검증 FGI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네이쳐 △㈜비티엔 △㈜네이피 △㈜한도라지 등 총 4개 입주기업이 참여했으며, 입주기업은 젊은 MZ세대의 니즈가 반영된 제품의 보완 요소와 개선방안을 통해 고객 맞춤형 제품 고도화로 시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네이쳐(대표 김환용)는 HACCP 인증을 받은 근적외선 반건조 복사열 기술로 깨끗하고 맛있는 반건조 수산물과 식품첨가물을 최소화한 안전하고 질 좋은 즉석조리식품 제조기업으로 사업단의 입주기업 역량진단 및 컨설팅을 통한 신제품 “문어직화볶음” 2종을 선보였다.

 

2021년 졸업기업인 ㈜비티엔(대표 이병열)은 인류의 건강한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 식의약품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이번 행사에서 미네랄 사료를 급여해 닭의 면역력을 향상해 낳은 “행복2달걀”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해 대학-기업 공동 R&BD 지원사업으로 이온-미네랄 신소재를 이용한 쌈채류와 맞춤형 쌈채류 자가 생산 플랫폼을 개발 중이며 순천향대 창업보육센터로부터 마케팅 및 할랄 인증지원을 받은 바 있다.

 

할랄 인증이란 ‘허락된 것’을 뜻하는 아랍어로 무슬림이 먹거나 사용할 수 있도록 이슬람 율법에 따라 도살·처리·가공된 식품에만 부여되는 인증 마크, 이슬람 국가에 수출하기 위해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 인증이다.

 

또한, ㈜네이피(대표 손정미)는 식감과 영양분을 보존하는 건식 숙성공법으로 무농약 국내산 생버섯을 사용한 ‘표고버섯 피클’ 4종을, ㈜한도라지(이봉선)는 호흡기 건강을 지키기 위한 ‘도라지 믹스 목편한’을 선보였다.

 

㈜비티엔 이병열 대표는 “지난 2년 동안 순천향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으로 기술사업화 및 기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아왔다”라며 “이번 고객검증데이를 통해 소비자의 제품 만족도와 선호도를 반영할 수 있어 제품개선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서창수 RGB CAMPUS 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젊은 감각이 반영된 제품 개선방안을 도출해 입주기업의 주류시장 진출을 도울 수 있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입주기업과 학생 간 교류와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학교 RGB CAMPUS 사업단은 2020년 6월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추진하는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조성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학의 유휴시설을 활용해 기업을 유치하고 대학과 기업의 밀착 산학협력을 지원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주기업 제품 고객검증데이,순천향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