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명수 의원, 지역문화예술 활성화… ‘정현재 작가 초대전’ 개최
오는 20일(월)부터 24일(금)까지 국회 의원회관 1층 제1 로비
지방 예술가들의 뛰어난 능력과 예술가치 충분... 지방이라는 한계 극복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1/12/17 [07: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명수 의원(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 충남 아산시갑)은 오는 20일(월)부터 24일(금)까지 국회 의원회관 1층 제1 로비에서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문화예술인 발굴 시리즈1 – 정현재 작가 초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새농촌문화포럼(대표 나도은)과 공동주최하고, 대전 목요언론인포럼(회장 윤성국)의 후원으로 열린다.

 

이명수 의원은 “지방에서 활동하시는 예술가분들은 뛰어난 능력과 높은 예술적 가치가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지방’이라는 한계에 부딪히며 그 가치를 제대로 존중받지 못하고 있어 늘 안타깝게 생각했다”며,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문화예술인들을 발굴하는 차원에서, 대전·충청지역에서 활발한 창작활동을 해 오신 서양화 초대작가인 정현재 작가님의 초대전을 기획했다”고 전시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이어 “지역문화는 창조산업의 핵심인 문화콘텐츠산업의 모태”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문화 예술인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동시에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평범한 전업주부로 살다가 미술가의 삶으로 인생 2막을 열며, ‘대한민국미술대전’ 3년 연속 입상과 함께 국전 작가로 선정되신 작가님을 모시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정현재 작가 초대전을 시작으로 지역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예술영역에서 활동하시는 지역문화예술인들의 발굴 및 양성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 개막식은 20일(월) 오전 10시이며 김상희 국회부의장과 윤창현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축사할 예정이다.

 

▲ 전시회 포스터  © 아산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현재 작가 초대전,지역문화예술 활성화,이명수 의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