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19 안심콜 서비스’ 사전 등록하셨나요?”
아산소방서, 119안심콜 서비스 가입 적극 홍보 나서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1/12/03 [20: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119 안심콜 서비스’   © 아산투데이

 

 아산소방서(서장 김장석)는 신속하게 응급환자의 정보를 확인해 응급 상황 발생 시신속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된 119안심콜 서비스 가입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119안심콜 서비스’는 응급상황 발생 시 119로 신고하게 되면 구급대원이 사전등록된 신고자(환자)의 병력과 특성을 파악해 신속한 현장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119안심콜 서비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www.119.go.kr, 119안전센터 또는 유비쿼터스119 신고시스템을 통해본인 및 대리인이 등록할 수 있으며, 별도 비용이 들진 않는다.

 

119안심콜 서비스 등록자의 신고가 접수되면, 구조ㆍ구급대원이 사전에 등록된 신고자의 질병과 특성 정보를 상황실을 통해 전달받게 되며, 환자는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고은정 구조구급팀장은 “119안심콜은 장애·만성질환자, 특이 질환자, 고령자의 독거노인 뿐 아니라, 임산부도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구급서비스로, 많은 시민들이 서비스에 등록해 유사시 생명의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소방서 구급담당자(041-538-0312)에게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