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송악면, 2022년 ‘외암천 자연 수생태 체험장’ 시범 운영
어린이·유아 수생태 체험 교육장 활용을 위한 외암천 정비 완료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1/11/25 [07: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외암천 자연 수생태 체험장 조성지 전경  © 아산투데이

 

 아산시 송악면(면장 김영진)이 2022년에 어린이와 유아를 대상으로 ‘외암천 자연 수생태 체험장’을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외암천은 인근에 초등학교와 어린이집이 있는 충청남도 지방하천으로 지난해 8월 유례없는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었다.

 

이에 송악면은 외암천 수해복구를 진행하는 한편 어린이와 유아들에게 하천 생태계를 통한 자연순환 과정과 물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주고자 초등학교 인근 외암천 130m 구간을 ‘자연 수생태 체험장’으로 변모시켰다.

 

올해 11월 1900만원의 예산을 들여 하천 유속 및 유량을 고려한 ▲물웅덩이 조성 ▲15톤 물량의 돌계단 및 징검다리 쌓기 ▲390주의 초화류 식재를 완료했다.

 

또 내년에는 대청소 및 깨·깔·산·멋 환경정비를 통해 하천과 주변 쓰레기 등을 수시 수거할 계획이며, 하천 생태 해설사 초빙을 통한 체험교육도 계획 중이다.

 

한 주민은 “수해와 코로나19 등으로 사회적 분위기가 침체한 상황에서 어린이와 유아들에게 청정 송악의 이미지를 심어 주고, 동심을 회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영진 면장은 “수생태 체험장 지속 운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주민 협조를 위해 본청, 학교, 민간단체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외암천 자연 수생태 체험장,송악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