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호서대, 1:1 맞춤형 온라인 ‘글쓰기클리닉’ 인기
학생 맞춤형 1:1 온라인 상담 통해 학생들과 실시간 상호작용 개선 '차별성'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1/09/15 [13: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문연구원과 학생이 1:1로 진행되는 대면 클리닉 장면  © 아산투데이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교수학습센터는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글쓰기클리닉’을 상호 보완한 1:1 학생 맞춤형 온라인 대면 클리닉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글쓰기클리닉(How클리닉)은 표준화된 글쓰기 첨삭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글쓰기 역량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학생들의 의사소통 역량에 증진을 도모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이다.

 

2015년부터 1학년 교양필수 교과목인 ‘글쓰기와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교양과 전공 교과목 그리고 비교과의 연계를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인기가 높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대면 클리닉은 기존 글쓰기클리닉의 첨삭을 보완하고자 전문연구원이 학생 맞춤형 1:1 온라인 상담을 통해 학생들과의 실시간 상호작용을 개선하였다는 점에서 기존의 클리닉과 차별성을 두고 있다.

 

참여 학생은 자신이 필요한 글쓰기 궁금증을 전문연구원과의 소통을 통해 해소할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으며, 창의적이고 융합적 사고를 위한 필수 역량으로 의사소통 능력이 점차 강조되고 있어 1:1 학생 맞춤형 대면 클리닉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성소연 교수학습센터장은 “학생들과의 상호작용을 증진하는 대면 글쓰기 및 말하기 클리닉 프로그램을 확대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의사소통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맞춤형 온라인 글쓰기클리닉,호서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