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 접수선정 업소는 '안전관리 우수 인증 표지' 부착 및 함께 향후 2년간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 등 면제
아산소방서(서장 김장석)는 오는 8월 31일까지 2021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는 관내 다중이용업소 중 안전관리가 우수한 대상을 발굴해 널리 공표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해, 영업주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의식을 높이고 안전 환경을 조성하고자 시행되고 있다.
우수업소 선정 요건으로는 ▲최근 3년간 화재발생과 관련법령 위반사실이 없을 것 ▲건축,전기 및 가스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을 것 ▲자체계획을 수립하여 종업원의 소방교육 및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최근 3년 동안 그 기록을 보관하는 등 구비요건을 충족할 것 등이다.
선정된 업소에는 '안전관리 우수 인증 표지' 부착과 함께 향후 2년간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이 면제되며, 화재배상책임보험료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8월 31일까지 아산소방서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산소방서 소방민원팀(041-538-027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산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