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인학대 신고, 참견이 아니라 도움입니다"
오세현 아산시장, ‘나비새김 챌린지’ 참여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1/06/15 [11: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오세현 시장 나비새김 챌린지 참여  © 아산투데이

 

 오세현 아산시장이 15일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해 ‘노인의 마음을 잇다, 채우다, 보여주다’라는 슬로건의 나비새김 챌린지에 참여했다.

 

나비새김 챌린지는 존중받는 어르신을 나의 마음에 새김이라는 뜻으로 노인학대 신고 활성화 및 신고인식을 제고하고, 노인학대 예방 인프라 활성화 및 연대를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국민 참여 기반 공익캠페인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65세 이상 인구 비율이 2020년 15.7%에서 2021년 16.5%로 매년 노인인구 비율이 증가하고 있으며,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 통계에 의하면 노인학대 신고 건수는 2005년 3500여 건에서 2019년에는 1만6000여 건으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노인 인구수가 증가하며 노인학대 문제가 끊임없이 대두되고 있는 사회 속에서, 학대 피해 신고가 증가하는 것은 노인학대신고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신고가 활성화됐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아산시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노인들이 소외받는 존재가 아닌 우리 모두의 관심이 필요한 존재로, 나아가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마음에 새기고 신고의무자임을 마음에 새기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노인학대의 위험에서 자유로운 아산을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세현 아산시장은 나비새김 챌린지 다음 주자로 김정섭 공주시장에게 순서를 넘겼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나비새김 챌린지,오세현 아산시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