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소방관 부부 “칭찬합니다”
제주도 신혼여행 중 한라산 등산객 구한 충남 ‘소방관 부부’ 뒤늦게 밝혀져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1/04/06 [11:5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왼쪽부터) 소방사 이정선, 소방교 김한글 /사진=아산소방서   © 아산투데이

 

 제주도로 신혼여행 중이던 소방관 부부가 한라산 등산 중 쓰러져 있는 시민을 구한 사실이 충청남도 홈페이지‘칭찬합시다’에 올라와 훈훈함을 주고있다.

 

6일 아산소방서에 따르면 화제의 주인공은 아산소방서 소방사 이정선, 천안서북소방서 소방교 김한글 대원으로, 이 소방관 부부는 지난 3월 23일 신혼여행으로 떠난 제주도에서 한라산 등산 중 등산로에서 식은땀을 흘리며누워있는 시민 A씨를 발견했다.

 

▲ 환자 이송하던 헬기 /사진=아산소방서   © 아산투데이

 

당시 A씨는 호흡곤란과 가슴통증을 호소하고 있는 상태였으며, 위급상황이라고 판단한 두 대원은 신속히 119 신고 및 헬기를 요청했다.

 

이후 지속적으로 환자상태 파악 및 응급처치를 시행하면서 환자를 신속히 병원으로 이송할 수 있도록 도운 두 대원은 마지막까지 헬리포트에서 헬기 이송을 확인했다.

 

당시 시민 A씨는 급성심근경색으로 현재는 건강을 찾고 자택에서 요양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퇴원 후 등산을 하던 동행인이 받아 둔 연락처를 통해 자신을 도와준 부부가 소방관 부부인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소방사 이정선, 소방교 김한글 부부는 “당시 주변에서 함께 도와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리고, 소방관으로써 시민이 위험에 처하면 근무 중이 아니어도 도와드리는게 당연하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 충청남도 홈페이지 칭찬합시다에 올라온 글  © 아산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천안서북소방서 소방교 김한글,아산소방서 소방사 이정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