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로나19 백신 아산 도착... 1차 우선접종대상 1828명 접종 임박
오세현 시장 접종센터 현장 점검, 철저한 백신 관리와 예방접종 시행 준비에 만전 당부
 
이대성기자 기사입력 :  2021/02/25 [19: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도착 백신전용냉장고 저장  /사진=아산시    © 아산투데이

 

 잃어버린 일상을 되돌려줄 코로나19 백신 아스트라제네카가 25일 아산에 도착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보건소에서 백신의 도착을 지켜본 뒤 관계자들에게 철저한 백신 관리와 예방접종 시행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산시에 따르면 아산시 1차 우선접종대상자는 만 65세 미만으로 요양병원·시설에서 일하고 있거나 입원·입소해있는 자 중 접종 희망 의사를 밝힌 시민으로, 아산시 전체 대상자 1927명 중 94.9%인 1828명이 접종에 동의했다.

 

이들을 위해 아산시에 1차 배송되는 백신은 총 2500명분이다. 25일 1200명분의 아스트라제네카가 도착했으며, 오는 28일 1300명분이 추가 도착할 예정이다. 1호 접종은 26일 오전 관내 요양원에서 진행된다.

 

오세현아산시장 백신예방접종센터 초저온냉동고 현장 점검   © 아산투데이

 

백신은 경찰과 군 관계자들의 철저한 보안 속에 아산시보건소에 도착했으며, 오세현 시장은 보건소에서 백신의 도착 및 보관 과정을 지켜봤다.

 

오 시장은 백신 전용 냉장고에 안전하게 보관되는 것을 확인한 뒤, 관계자들에게 철저한 백신 관리와 신속하고 안전한 접종계획 이행을 당부했다.

 

오세현아산시장 백신예방접종센터 현장 점검   © 아산투데이

 

이에 앞서 오 시장은 풍기동에 위치한 이순신종합운동장 복합스포츠센터에 설치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동선, 초저온 백신 보관용 냉동고 등 관련 설비 설치 상황 등을 둘러보는 등 막바지 현장 점검을 했다.

 

오 시장은 “아산시는 충남에서 가장 먼저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접종 시작을 손꼽아 기다려왔다. 오늘 백신 도착을 지켜보고 접종센터를 둘러보고 나니 코로나19 종식이 코앞에 왔다는 느낌이 든다”면서 “시민들의 일상이 하루라도 빨리 돌아올 수 있도록, 지금까지 준비해온 철저한 예방접종계획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접종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세현 시장 접종센터 현장 점검,코로나19 백신 아산 도착,아산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